봉사활동

봉사활동

> > 봉사활동

대구시, 자원봉사 모바일 플랫폼 '행복충전소' 오픈

작성일 : 2021-03-19 11:25 작성자 : 이애진 (siah1017@naver.com)

대구시가 자원봉사 실적 조회와 모바일 자원봉사자증 발급이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 '대구자원봉사 행복충전소'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자원봉사 행복충전소는 1365자원봉사포털 내 자원봉사 실적을 개인의 인적사항으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고, 누적 실적 5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는 자원봉사센터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 자원봉사자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전년도 실적 5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는 모바일 우수 자원봉사자증을 발급받아 시 체육시설 및 공영주차장 감면 혜택을 더욱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특히, 시 공영주차장 1일 4시간 면제 혜택을 받기 위해 제출했던 주차 확인서를 온라인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어 기존 발급 절차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이 밖에도 자원봉사자증 소지자에게 5~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자원봉사 할인가맹점의 리스트, 사진, 지도 등 다양한 안내서비스를 손쉽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차혁관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모바일 서비스 도입을 계기로 자원봉사 정보에 대한 시민들의 접근성이 강화, 자원봉사 참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도시 대구’를 만들기 위해 가진 재능과 시간을 투자하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예우 인정 시책을 발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