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뉴스

동물뉴스

> > 동물뉴스

양천구, 여성 일자리 창출 '반려동물관리사' 지원사업

작성일 : 2021-05-24 12:00 작성자 : 정수석 (ji5555@naver.com)

양천구는 오는 6월부터 여성 특화 일자리 창출 사업인 '반려동물관리 전문가 양성과정'과 '우리 동네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사진=양천구청 제공)

'반려동물관리 전문가 양성과정'은 반려동물 관련 분야로 취업이나 창업을 희망하는 양천구 거주 여성 20명을 선발하며, 내달 2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반려동물 행동 심리 및 행동 교정, 펫 케어 등 반려동물 관련 취·창업을 위한 전문교육이 진행된다.

'우리 동네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양성과정'은 어르신 복지 분야에 관심이 많고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여성 1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내달 11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치매전문교육, 노인학, 음악치료, 미술치료 등 어르신 케어 전반을 다룰 수 있는 전문교육을 받게 된다.

서울시 서부여성발전센터(양천구 남부순환로 371)에서 관련 교육을 맡아 진행하며, 수강생은 교육을 수료한 후, 일자리 거버넌스를 통해 1:1 맞춤형 취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두 과정 모두 수강료는 무료이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교육생을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uhy424@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김수영 구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여성 일자리 창출과 취업 연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