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뉴스

동물뉴스

> > 동물뉴스

대전시, '반려동물 문화축제' 11월14일 개최

작성일 : 2021-11-04 13:52 작성자 : 정수석 (jiah5555@naver.com)

대전시는 11월 14일 서구 보라매공원 일대에서 반려동물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2021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대전시 제공)

이번 반려동물 문화축제는 위드코로나에 맞춰 최대한 많은 시민들이 축제에 참가할 수 있도록 온라인 행사와 대면 행사를 함께 추진한다.

반려동물이 있는 시민이라면 ‘2021 반려동물 문화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행사는 14일 본 행사에 앞서 ‘2021 반려동물 문화축제’ 홈페이지을 통해 사전행사로 진행된다. 반시는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사진·영상을 각각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반려동물 의료상식, 행동교정, 미용요령 등에 대한 동영상도 제공한다.

14일 행사 당일에는 정부의 단계별 일상회복 1차 개편에 따라 500명 미만만 행사장에 입장할 수 있다. 입장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대전시 수의사회가 주관하는 반려동물 건강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내과와 외과, 영상진단, 치과 분야 검진과 함께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의 인수공통전염병 검사도 제공된다.

훈련견의 프리스비 공연·도그 댄스 등의 볼거리와 함께 기초 미용관리, 사진관, 반려동물 상식퀴즈 등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도 마련됐다.

생명존중 및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정착을 위한 행사도 열린다. 반려동물 에티켓을 위한 문화교실, 대전 동물보호센터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 반려동물을 평생 책임질 것을 다짐하는 사랑의 서약서 및 반려견 유실방지를 위한 인식표 만들기 부스도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