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뉴스

동물뉴스

> > 동물뉴스

경남도 "반려동물을 진료비 신청하세요!" 홍보 나서

작성일 : 2021-07-06 11:13 작성자 : 정수석 (ji5555@naver.com)

경남도는 취약계층에게 지원하는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사업'의 신청자가 예상과 달리 저조해 적극 이용해 달라고 6일 밝혔다.

(사진=픽사베이)

도는 지난해 연말 '경남도 반려동물 진료비 부담 완화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경남도의회에서 조례가 통과됨에 따라 총예산 12억 원을 확보, 지난 2월 4일 각 시.군에 사업비 신청 접수를 받기 시작했다.

그러나 저소측층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 사업은 예상과 달리 신청자가 저조한 것으로 파악됐다. 5일까지 반려동물 진료비를 신청한 가구는 480가구에 그쳤다.

올해 당초 예산 미확보로 사업 진행이 지연되는 등의 이유와 담당부서인 동물방역과의 부서 내 업무분장이 늦어짐에 따라 올초부터 시군 단위 홍보가 부족했던 것도 원인으로 풀이된다.
 
도는 시군 누리집을 통해 자체 홍보 계획을 수립하도록 했고, 경남도수의사회를 통해 동물병원에서도 고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했다.

이 사업은 저소득계층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 사업은 저소득층 가구당 연간 동물 등록·진료비 24만원(개인부담 6만원 포함) 이내에서 예방 접종을 포함한 일반적인 진료 및 수술 비용 등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