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뉴스

동물뉴스

> > 동물뉴스

반려동물 용품 최대규모 '대구펫쇼', 11~13일 개최

작성일 : 2021-06-09 13:46 작성자 : 정수석 (ji5555@naver.com)

대구경북 최대규모의 반려동물 관련 전시회인 '대구펫쇼'가 오는 11~13일 엑스코에서 열린다. 

(사진=엑스코 제공)

올해로 제 17회를 맞은 대구펫쇼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 한국펫사료협회, 대구시수의사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주최 측은 다양한 체험행사, 반려동물 관련 정보가 준비돼 있으며 각종용품을 한 곳에서 비교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료, 간식, 용품, 의류, 인식표, 하우스부터 반려동물 보험, 학교, 펫드라이룸, 공기청정기, 캣타워 등 다양한 물품을 선보인다. 펫사료특별관에서는 공동주관기관인 한국펫사료협회의 회원사 4개사가 참관객을 대상으로 약 6만여개의 사료샘플을 나눠준다.

특히 캣타워, 해먹, 캣휠, 식기류를, 고양이 모래, 사료, 사막화 방지매트, 영양제 등 고양이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한 자리에서 비교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원조개통령' 이웅종 훈련사는 'KCMC 한국의 매너 있는 시민견 프로그램'을 통해 행사장에서 참관객을 대상으로 올바른 펫티켓을 전파한다. 반려조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위해 '앵무새왕국'도 마련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입장료는 일반인 6천원, 초등학생 및 20인 이상 단체 4천원이다. 반려동물을 동반해 관람할 경우 목줄을 착용하거나 이동장을 이용해야 한다.

서장은 엑스코 사장은 "대구경북지역 많은 반려동물애호가들이 즐길 수 있는 알찬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대구펫쇼가 참관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