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뉴스

동물뉴스

> > 동물뉴스

강릉시, '1대1 맞춤형 반려동물 행동 교정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21-05-31 13:00 작성자 : 정수석 (ji5555@naver.com)

강원 강릉시는 반려동물의 문제행동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반려 가구를 위해 '찾아가는 1대1 맞춤형 반려동물 행동 교정 프로그램'을 지난 24일부터 내달 19일까지 4주간 무료로 운영한다.

(사진=픽사베이 제공)

시는 지난 4월 한 달간 강릉시에 주소를 두고 동물등록을 마친 반려동물 소유 가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참가 희망 가구를 모집한 결과 총 22가구가 신청했다고 밝혔다.

'배변을 아무 데나 누고 공격적이다', '다른 사람이나 개를 보면 심하게 짖고 물려고 달려든다', '외출하거나 산책할 때 말을 듣지 않아 통제되지 않는다' 등 다양한 문제 행동 유형들이 접수됐다.

시에서는 미국 KPA 교육기관에서 인증하는 동물 행동 교정 자격증 소지 전문 트레이너를 배치하고, 유형에 따라 매주 1회씩 4주간(3∼4회) 참여 가구를 방문해 1대1 맞춤형으로 행동 교정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트레이너와 참여 가구 간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 정보를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하기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그룹채팅방도 만들어 운영한다.

문기옥 동물정책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반려견을 더 이해하고 사랑하는 방법을 배우는 소중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람과 동물이 함께 공존하고 더불어 행복할 수 있는 반려 문화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