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

봉사활동

> > 봉사활동

도봉구, 이웃과 '사랑의 여름 김치' 나눠요

작성일 : 2020-06-25 11:33 작성자 : 이유진 (siah1017@naver.com)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힘든 어르신 및 저소득층을 위해 기업과 민간, 자원봉사자가 힘을 합쳤다.

(사진=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는 25일 도봉구청 광장에서 '2020년 사랑 나눔 여름 김치'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사랑 나눔 여름 김치는 한국마사회 도봉지사와 하나로마트 창동점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도봉구 민간자원봉사단협의회와 도봉동 노인복지센터가 주관하고 자원봉사캠프협의회, 아파트봉사단협의회, 가족플러스봉사단 등 30여 명이 참여해 어려운 이웃 500가구에 여름 김치 3㎏(배추겉절이, 열무김치)과 즉석밥을 전달한다.

한국마사회 김국연 도봉지사장은 "코로나19로 경영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 사회와 더불어 상생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동안 도봉구 민간자원봉사단 협의회는 창동역 희망 장터'와 '사랑의 복주머니' 등 지역사회와 주민을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정을 나눠주신 지역기업과 이웃을 위해 봉사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구민과 함께 코로나19를 이겨내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