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

봉사활동

> > 봉사활동

대전교육청, '대학생 교육 봉사활동' 시스템 운영

작성일 : 2021-02-24 13:50 작성자 : 이애진 (siah1017@naver.com)

대전교육청이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교육대학 및 사범대학 대학생(예비교사)을 활용한 ‘대학생 교육 봉사활동’사업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대전시 제공)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예비교사인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학교에서는 원격수업 및 등교수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하여 서로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대학생 교육 봉사활동’ 프로그램은 대전교육포털(에듀랑)을 활용한 원클릭 시스템을 구축해 교육 봉사를 희망하는 대학생과 봉사 지원을 희망하는 학교 간 일대일 직접 매칭으로 운영된다.

봉사활동 종류는 ▲원격수업 지원 ▲독서교육지원 ▲기초학습지원 ▲과학수업지원 ▲체육수업 지원 등 학교 여건과 필요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윤배 대전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교육청-대학-학교의 연계를 통한 교육적 협력 체제인 ‘대학생 교육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의 학습·생활지도 지원을 통해 기초학력 향상뿐만 아니라 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등 교육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