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뉴스

동물뉴스

> > 동물뉴스

세명대, 국내최초 '동물바이오헬스학과' 내년부터 40명 모집

작성일 : 2020-08-05 11:57 작성자 : 정수석 (ji5555@naver.com)

세명대학교가 전국 최초로 동물바이오헬스학과를 신설하고 내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진=세명대 제공)

세명대는 사람과 동물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동물바이오헬스학과를 신설하고 내년부터 40명 정원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학은 △동물임상 △동물약품 △의료기기 등 반려동물 관련 산업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을 목표로 지난 3월 교육부로부터 첨단학과로 인정받았다.

이 학과 졸업생은 내년부터 새롭게 인증되는 국가공인자격증인 ‘동물보건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기회가 주어지며 동물병원, 동물방역·위생사, 농림축산검역본부 등에서 일할 수 있게 된다.

동물바이오헬스 강환구 학과장은 "신설되는 학과를 발전시키기 위해 제천시와 동물보건복지센터 설치를 협의 중"이며 "충북지역에 동물보건복지센터 설치가 완료되면 지역 내 동물 임상·안전성 시험을 맡아 그동안 타 지역에 의뢰해왔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세명대는 올해 선정된 교육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을 통해 매년 10억씩, 5년간 50억원 정도를 지원을 받아 지역의 동물바이오헬스분야 연구 및 산업 육성, 동물보건복지 향상, 그리고 신규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