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뉴스

동물뉴스

> > 동물뉴스

올바른 펫티켓 문화 실천 캠페인 '우리 모두 행복하개'

작성일 : 2020-10-07 11:55 작성자 : 정수석 (ji5555@naver.com)

부산 해운대구 좌4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0월 한 달간 주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펫티켓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사진=부산 해운대구 제공)

이번 캠페인은 서로 배려하는 펫티켓 실천으로 더불어 행복한 좌4동을 만들기 위한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8월부터 YES자원봉사캠프와 연계해 양말목을 활용해 제작한 패드 등을 유기견 센터에 기증해왔다.

캠페인 집중 실시 기간에는 주민들이 직접 펫티켓과 관련한 마을소식지를 제작하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어메니티 자원봉사를 추진하는 등 다양하고 새로운 방법으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10월 12일부터 온라인을 기반으로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펫티켓 관련 마을소식지 만들기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좌4동 행정복지센터(051-749-6812)로 하면 된다.

이삼영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펫티켓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진훈 좌4동장은 "반려동물과 주민이 함께 행복한 사람 중심 미래도시 해운대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