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

봉사활동

> > 봉사활동

태백시, 민간 국제교류 협력사업 '사랑의 물품 나눔 행사' 추진

작성일 : 2020-09-18 11:39 작성자 : 이유진 (siah1017@naver.com)

강원 태백시는 민간 국제교류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국제 자매도시 필리핀 바기오시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안녕!! 함께할게, 사람의 물품 나눔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진=태백시 제공)

시는 태백시자원봉사센터와 협업으로 마스크, 손 소독제 등 방역물품과 비누, 칫솔, 치약 등 위생용품, 학용품 등으로 구성된 키트(kit)를 제작해 바기오시 사회복지 시설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국제교류 도시와의 실질적인 민간교류 협력을 활성화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매도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태백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단을 구성하고, 시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고 등 교육기관, 사회단체 및 유관기관에 기부 행사 안내와 참여를 적극적으로 독려하기로 했다.

기부 물품은 내달 5∼16일까지 시청 민원실에 설치된 나눔 상자에 넣거나 태백시자원봉사센터로 기부하면 된다.

자원봉사센터에서는 품목별로 기부 물품을 정리해 키트를 제작, 내달 중으로 필리핀 바기오시 사회복지시설에 배송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민간이 주체가 되는 이번 물품 나눔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제교류 도시와 따뜻한 우정을 나누며, 향후 민간 교류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부 물품 접수부터 전달까지 모두 비대면 행사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