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뉴스

동물뉴스

> > 동물뉴스

경기도, '건전한 반려동물 영업 질서' 홍보물 배포

작성일 : 2020-09-18 11:08 작성자 : 정수석 (ji5555@naver.com)

경기도는 동물판매업, 동물장묘업, 동물미용업 등 반려동물 영업의 종류 및 영업자 준수사항 등의 내용을 담은 홍보물 8000부를 제작, 홍보활동에 나선다.

(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의 경우 전국에서 가장 많은 반려동물 영업장(총 5542개소)이 운영 중인 만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영업자의 동물보호법 이해도를 높혀 건전한 영업질서 확립이 필요한 실정이다. 

홍보물에는 영업자는 물론 이해관계자들도 알 수 있게 반려동물 영업의 종류, 대상동물, 등록 및 허가 절차, 벌칙기준, 영업자별 준수사항 등의 내용을 담겼다.

도는 홍보물을 시군, 동물보호 관련기관 등에 배포해 홍보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영업자 지도·점검 시에서도 활용할 방침이다. 

이은경 동물보호과장은 “반려동물 영업장을 이용하는 도민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소비자 보호와 영업장 내 동물복지 수준을 제고할 필요가 있다”며 “반려동물 영업자의 준수사항을 지속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지도·점검 등 관리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반려동물 영업장은 동물생산업, 동물판매업, 동물수입업, 동물장묘업, 동물위탁관리업, 동물전시업, 동물미용업, 동물운송업 8가지로 분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