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

문화행사

> > 문화행사

울산 북구,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작가팀 공모

작성일 : 2020-09-02 17:38 작성자 : 김나연 (uuje95@gmail.com)

울산 북구는 오는 11일까지 2020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작가팀을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예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주민 생활 속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울산시가 주최해 진행한다.

북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달천철장 유적공원 내에 4억원을 들여 회화와 조각, 스트리트아트, 편의시설 등 다양한 공공미술 작품을 설치할 계획이다.

공모를 희망하는 작가팀은 예술·창작 관련 사업자등록증이나 고유번호증을 보유한 대표자(기획가)를 포함해 작가, 행정지원인력 등 37명 내외로 팀을 구성해 참여하면 된다.

북구는 1팀을 선정하고 작가비와 작품비 등을 지원,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작가팀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북구청 홈페이지(www.bukgu.ulsan.kr)를 확인하거나 북구청 관광해양개발과 전화(052-241-8191)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 예술인을 지원하고, 지난 2천년 간의 이야기가 사라진 달천철장의 기억이 주민들에게 재생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