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

문화행사

> > 문화행사

도서관 프로그램 온라인으로 즐긴다

작성일 : 2020-07-27 17:25 작성자 : 김나연 (uuje95@gmail.com)

경기 광주시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했던 도서관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비대면 플랫폼 방식으로 전환해 각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사진=광주시 제공)

27일 시에 따르면 도서관은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책 맛 돋는 인문학'을 진행한다.

'책 맛 돋는 인문학'은 철학·예술·역사 분야를 아우르는 문화 프로그램으로 ▲정명섭 작가의 '소설로 알아보는 역사 이야기' ▲김선중 작가의 '한여름의 더위를 식혀주는 서양 미술사 이해' ▲정예서 작가의 '불량가족이 아닌 유쾌한 가족성장 레시피' ▲수희향 작가의 '석학들에게 배우는 코로나로 당겨진 인공지능 시대 및 사회변화들' ▲이동섭 작가의 '파리미술관 역사로 걷다'를 실시간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사업'은 독서 토론 이론 강의 및 실습을 네이버 밴드, ZOOM, 카카오톡 등을 활용해 실시간 강의로 진행하며 운영자와 수강자는 채팅창을 활용해 질의응답 등 양방향 소통 및 토론이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오는 내달 11일부터 선착순이며 운영 기간은 내달 18일부터 9월 9일까지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강좌 특성상 스마트기기(PC, 노트북, 스마트폰 등)를 갖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광주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전환해 시민의 독서문화 갈증 해소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의 운영 등 자세한 내용은 시립중앙도서관(031-760-5680)으로 문의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jcity.g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