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뉴스

동물뉴스

> > 동물뉴스

부천 고강동 반려동물쉼터 재개장 "함께 즐겨요"

작성일 : 2020-07-24 11:20 작성자 : 김나연 (uumedia@naver.com)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휴장했던 고강동 반려동물 쉼터가 재개장했다.

부천시는 휴장 기간 동안 안전성과 즐거움을 더한 공간으로 쉼터를 재탄생시켰다. 또 대형견과 중·소형견 놀이터를 분리하고, 놀이와 훈련을 함께 할 수 있는 ‘도그워크’와 시소, 터널, 구름다리, 볼풀장 등 놀이기구를 설치했다.

쉼터는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출입자 관리를 위해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 주말 및 공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월요일은 방역 등 관리를 위해 휴장한다.

동물 등록한 반려견과 함께한 부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12세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 한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거리두기를 유지하기 위해 입장 인원은 일정 수준 이하로 제한된다. 또한, 이용자는 입장 시 (전자)출입명부를 작성하고, 이용 시간 동안 마스크도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할 시에는 재휴장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반려견과 자유롭게 산책하고 싶은 견주의 아쉬움이 이번 쉼터 개장으로 해소되길 바란다”며 “철저한 방역과 방역 수칙 준수로 안전하고 활력 넘치는 공간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