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

봉사활동

> > 봉사활동

옥천지역 귀농귀촌인, 곤충 교사로 재능기부 화재

작성일 : 2020-07-20 13:13 작성자 : 이유진 (siah1017@naver.com)

옥천군 귀농·귀촌인들이 17일 동이초등학교를 찾아 곤충 체험 및 곤충 표본 만들기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곤충 체험 재능기부는 2017년 대전에서 옥천으로 귀농한 김사헌(38) 씨와 이은숙(38) 씨가 조를 이루어, 옥천 동이초등학교에 직접 찾아가 학생들과 함께 곤충 체험 및 곤충 표본 만들기 활동을 했다.

학생들은 평소 곤충을 자세히 관찰하고 체험할 기회가 없었는데 곤충 선생님들이 직접 찾아와 넓적사슴벌레도 만져보고 자세히 관찰할 수 있었고, 내가 직접 만든 장수풍뎅이 표본을 가질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이날 봉사자인 김사헌 씨는 동이면 세산리에서 '세산곤충체험 농장'을 운영 중이며, 3천㎡ 크기의 곤충체험장에는 왕사슴벌레·넓적사슴벌레·털보왕사슴벌레·장수풍뎅이 등 6종류의 곤충 1천여 마리를 보유하고 있다.

이날 행사장에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색다른 볼거리인 국내·외래종 풍뎅이류와 나비류 등의 곤충 표본 세트 30여 상자도 전시됐다.

김사헌 씨와 이은숙 씨는 "어린 학생들에게 곤충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이야기도 나누며, 재능을 기부할 수 있어서 뿌듯함을 느끼고, 작년부터 시작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