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

봉사활동

> > 봉사활동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자전거 도로 안전 점검

작성일 : 2020-06-29 16:00 작성자 : 이유진 (siah1017@naver.com)

bhc치킨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서울 시내 자전거 도로 안전 점검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bhc 제공)

해바라기 봉사단 4기 1조는 서울환경운동연합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지난 28일 서울 공덕역부터 여의나루역까지 연결된 자전거 도로에 직접 자전거를 타면서 현장 안전 점검과 자전거 안전시설에 대한 실태 조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서울환경운동연합을 찾아 자전거 이용에 따른 안전교육을 받은 후 공덕역을 출발해 여의나루까지 연결된 약 4㎞에 이르는 자전거 도로를 달리면서 도로 파손과 자전거 도로에 대한 다른 교통수단 준수 여부, 기타 안전시설 실태 등 자전거 도로 현황과 불편한 점이나 개선해야 할 점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단원들은 환경오염을 줄이는 친환경 교통수단으로서 자전거를 많이 이용하고 있지만, 자전거 초보자도 도심 속에서 안전하게 탈 수 있도록 세심한 환경조성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 이번 현장 점검 봉사활동이 자전거 이용 문화 정착과 자전거 도로 내 불편사항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해바라기 봉사단 4기는 올 1월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오는 12월까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직접 찾아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봉사활동 주제는 단원들 스스로가 선정해 기획부터 집행까지 자율적으로 진행되며 bhc치킨은 활동에 따른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봉사활동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