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뉴스

동물뉴스

> > 동물뉴스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문화센터’ 멋진 이름 공모

작성일 : 2020-06-16 17:13 작성자 : 정수석 (uumedia@naver.com)

경기도가 올 하반기 개관 예정인 ‘(가칭)도심지 유기동물 입양문화센터’의 공식 명칭을 선정하기 위한 도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경기북부청사)

도에 따르면 ‘도심지 유기동물 입양문화센터’는 오는 9월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에서 문을 열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유기동물 무료분양 등 유기동물 입양률 향상을 위한 기능을 수행하고 동물생명 존중 교육 등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정착을 위한 다양한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유기동물 입양·보호공간과 미용·목욕실, 놀이터, 상담실, 사무실, 반려동물 문화센터 등이 들어선다.

도는 유기동물 입양문화센터 명칭을 공모전을 통해 도민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토대로 정하겠다는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도민은 16일부터 7월 5일까지 경기도원스톱 소통창구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에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도는 주제적합성과 상징성, 참신성, 친근성 등을 심사해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1명, 참가상 10명을 선정,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50만 원, 우수상은 20만 원, 참가상은 3만 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은경 동물보호과장은 “1인 가구와 인구 노령화로 반려동물 가구가 늘어나면서 유기동물도 매년 증가하는 만큼 적극적인 입양을 통해 유기동물의 안락사를 최소화 해야 할때”라며 “유기동물 입양문화센터의 의미와 가치가 효과적으로 표현될 수 있는 이번 명칭 공모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