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

문화행사

> > 문화행사

박두진문학관, 비대면 소설 창작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20-06-10 16:52 작성자 : 김나연 (uuje95@gmail.com)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코로나19 여파로 문학교육과 행사를 참여하기 어려웠던 시민들을 위해, 비대면 소설 창작프로그램 '소설을 쓰기 위한 모든 방법'을 운영한다.

(사진=안성시 제공)

박두진문학관 비대면 소설 창작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상주 작가의 소설작법을 배우고, 창작 단편소설을 제출해 전화 혹은 메신저 등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소설에 대해 합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박두진문학관 상주 작가는 소설가 이갑수로 동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활발하게 창작활동과 강의 활동을 하는 작가다.

안성시는 이번 온라인 교육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위로하고, 집에서도 작가와 함께 작품을 합평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문화 공백기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교육 신청은 오는 12일까지 박두진문학관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안성시민 및 안성지역 대학생 선착순 20명을 모집하고 교육비용은 무료다.

문학관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우려로 사람 간 대면접촉을 기피하는 언택트 문화가 확산하고 있어 문화생활의 형태도 많이 변했다"며 "상주 작가와 함께하는 비대면 소설 창작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하고 전문적인 소설 창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박두진문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