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뉴스

동물뉴스

> > 동물뉴스

사람·반려동물 위한 복합테마공간 '의성 펫월드' 문 열어

작성일 : 2020-06-05 12:47 작성자 : 정수석 (uumedia@naver.com)

전국 첫 반려동물 문화센터인 ‘의성 펫월드’가 5일 문을 열었다.

(사진=의성 펫월드, 경북도 제공)

경북 의성군 단북면 안계길 255-13번지 일원에 조성된 반려동물 문화센터 ‘의성 펫월드’가 5일 정식 개장했다.

반려견 놀이터와 전용 수영장 등을 갖춘 이곳은 사람과 동물이 공감하고 힐링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의성 펫월드’는 4만385여㎡ 부지에 국비 등 총 80억원을 들여 지난해 12월 완공됐다.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와 수영장, 캠핑장, 야외 쉼터, 카페, 방문자 센터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 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는데, 반려동물의 문제행동 교정교육, 보호자 교육·문화교실,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반려동물 스포츠 등 다양한 놀이와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펫월드 측은 직업체험 캠프와 반려견 매개치유 프로그램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의성 펫월드’는 유료로 운영되며, 안전관리를 위해 맹견은 입장할 수 없다. 기타 입장 시 안전 준수사항 및 프로그램 등 자세한 내용은 ‘의성 펫월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철우 지사는 “‘의성 펫월드’도 반려문화 정착과 지역 경제발전의 한 축으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