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

봉사활동

> > 봉사활동

보성군 벌교읍, 화재로 어려운 장애인 가구에 주거개선 봉사

작성일 : 2020-06-01 12:26 작성자 : 이유진 (siah1017@naver.com)

전남 보성군 벌교 청년 어울림과 벌교 건설 한마당은 지난 31일 관내 어려운 이웃 6세대의 주거환경 개선 봉사를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지난 22일 화재가 발생한 장애인 가구에 청소 및 화재 현장 복구와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 가구에 대문 페인트칠과 LED 전등 교체를 시행했다.

봉사에 참여한 '벌교 청년 어울림'은 관내에 주소나 사업장을 둔 청년 32명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결성한 모임이다.

'벌교 건설 한마당'은 수년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의 주거환경개선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어 지역주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청년 어울림 김현진 회장은 "우리 지역 주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LED 전등 교체, 페인트칠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봉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벌교 건설 한마당 양철수 회장은 "화재로 힘드신 피해 가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백승훈 벌교 읍장은 "주민을 위해 열심히 봉사해 준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행정에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