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

문화행사

> > 문화행사

2020 어린이날 가족 놀이 한마당 개최

작성일 : 2020-05-06 16:21 작성자 : 김나연 (uuje95@gmail.com)

전남 구례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날 야외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2020년 어린이날 행사를 '온라인 어린이날 구례스럽게 즐기기'라는 주제로 유튜브 채널 '티쳐 구린스'를 통해 진행했으며 구례 모든 어린이와 청소년의 열린 참여로 추진됐다.

(사진=구례군청 제공)

매년 어린이날 행사를 주관해 추진해온 구례군 여성농민회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지난 5일 군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야외 대신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가족 단위 장기자랑인 '방구석 장기자랑' 코너에서는 초·중·고 가족 및 다문화가족 등 30여 가족이 참여했고 사연을 읽어주는 '당신의 마음을 대신 전해드립니다', '나도 정책가! 학생들과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 순으로 이어졌다.

코로나19로 인해 길어진 방학과 온라인 개학으로 그리웠던 친구들과 소통하고 어린이들의 숨은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장이 됐다.

토크 콘서트에서는 군수, 구례교육장, 초·중·고등학생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군수와 교육장에게 희망 사항 70여 건을 전달하는 등 구례 학생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장을 마련해 의미가 더해졌다.

김순호 군수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동아리 활동 장소와 대화의 공간을 요청함에 따라 구례교육청과 협력해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