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그에 닫는 태그가 없습니다. error :295 동물의소리 성동구, 반려문화 조성과 문화교실·동물축제 추진

동물사랑은 생명존중입니다!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요!

Home > 동물뉴스

동물뉴스

동물뉴스

동물뉴스

성동구, 반려문화 조성과 문화교실·동물축제 추진

작성일 : 2020.02.25 04:02 작성자 : 김나연 (uuje96@gmail.com)

서울 성동구는 지난달 반려동물정책팀을 신설하고 동물복지 활성화와 동물 상생문화를 조성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서울 성동구에서 반려견 체험모습, 성동구 제공]

구는 △반려동물 돌봄 문화 선도 △동물의 생명존중 및 구민의 정서함양 △사람과 동물이 함께 누리는 동물복지 도시 조성 △반려동물 정책홍보 및 구민 참여를 위한 네트워크망 구축 등 4대 분야, 15개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1월 구 홈페이지를 정비, 구민들이 동물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 메뉴’를 별도 개설했다. 

문제행동 교정이 필요한 반려견을 대상으로 하는 동물행동전문가의 맞춤형 교육 및 개인별 상담이 이뤄지는 '반려견 문화교실'과 올바른 반려문화정착을 위한 반려인 대상 교육인 '반려견 사회화를 위한 교육'을 연 3회 실시한다.

구는 공공장소에서 반려동물이 지켜야 할 에티켓 즉 '펫티켓'을 알려주고, 동물학대행위 예방 캠페인과 동물보호, 복지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구는 10월4일 '세계 동물의 날'을 기념해 '반려동물 한마당'을 개최해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및 참여마당, 반려견 건강상담, 훈련시범 등 다양한 부스와 부대행사를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