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사랑은 생명존중입니다!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요!

Home > 단체소식

단체소식

단체소식

단체소식

'동물사랑 청소년봉사단' 지원을 위해 비영리단체 설립 추진

작성일 : 2020.02.20 02:19 작성자 : 김나연

동물복지재단(가칭)은 '2020 생명존중 동물사랑’ 청소년 국제포럼을 올 8월에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동물사랑 청소년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청소년들은 국회에서 ‘동물사랑 국제포럼’을 통해 ‘동물보호선언’ 행사를 개최했으며, 대한민국 동물보호의 현주소를 10대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조사해 동물보호와 동물복지에 대한 생각과 실천방안 등을 제시했다.

앞으로 동물복지재단과 동물사랑청소년봉사단 후원회는 청소년봉사단의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각 학교별 동아리를 중심으로 청소년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물복지재단(가칭)은 현재 동물사랑청소년봉사단 후원회와 함께 동물복지와 청소년 동물보호 교육을 위해 비영리사단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아래 글은 2017년 12월 2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한 청소년 포럼 기사내용 중 일부]

국회 의원회관에서 ‘동물사랑 청소년 봉사단’ 학생들이 주관하는 ‘생명존중 동물사랑 청소년 국제포럼’이 23일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10대 학생들의 시각으로 바라 본 우리나라의 동물보호 현실과 동물복지의 문제점들을 그들의 생각과 의견을 글·그림·UCC 등을 통해 생명존중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이다. 또한 전 세계 동물보호단체 청소년들의 활동을 소개하고, 동물복지를 위한 법 제정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표창원 민주당 의원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청소년들의 동물사랑 국제포럼을 지지하며 동물보호 활동에 앞장서는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담아 국회에서 동물보호 관련 법률을 만들 것”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청소년들의 ‘동물사랑 실천’에 대해 국회의원 김동철, 김부겸, 김성수, 김용태, 김진표, 박정, 박홍근, 서영교, 신동근, 이용덕, 이석현, 이인영, 이종걸, 조숙배, 진선미, 진영, 추미애, 오영훈, 표창원, 홍의락 등은 청소년들의 동물사랑 활동에 적극 지지를 선언했다.

...... (이하 생략)

 

[기사원문]
세계일보 https://www.segye.com/newsView/20171226005413?OutUrl=naver
위클리오늘 http://www.weekly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6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