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뉴스

동물뉴스

> > 동물뉴스

"반려동물과 함께 태안으로 나들이 오세요"

작성일 : 2021-12-06 12:51 작성자 : 정수석 (jiah5555@naver.com)

충남 태안군이 남면에 조성한 반려동물 놀이터가 가족단위 힐링 명소로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태안군 제공)

군은 남면 당암리에 올해 8월부터 반려동물 놀이터를 조성해 지난 11월 14일 문을 열었으며 평일 50명 내외, 주말이면 평균 100명 가량이 이곳을 찾는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조성된 반려동물 놀이터는 사람과 반려동물이 공존하고 교감하는 동물복지 문화 창출을 위한 것으로,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동물복지의 확대’ 비전 아래 반려동물 복지센터 건립 등 동물복지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로컬푸드 직매장 내 525㎡ 면적에 조성된 반려동물 놀이터에는 반려견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넓은 공간과 ‘뫼비우스 슬로프’·‘휴틀라인’ 등 놀이기구, 대형 파라솔, 옥외용 벤치, 음수대 등 휴게시설이 들어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편안한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군은 태안을 찾는 반려인 관광객이 연간 233만 명으로 추정된다며, 앞으로 반려동물 놀이터와 연계해 △광견병 무료접종 △로컬푸드 직매장 할인쿠폰 제공 △수의사 무료 진료 △반려동물 문화 캠페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반려동물 놀이터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반려동물 등록을 마친 반려견만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