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뉴스

동물뉴스

> > 동물뉴스

중국 장쑤성의 해변에서 자연의 요정을 만나다

작성일 : 2021-10-20 11:25 작성자 : 정수석 (jiah5555@naver.com)

지난 11~15일 제15차 유엔 생물다양성 회의(UN Biodiversity Conference) 고위급 국제회의가 쿤밍에서 열렸다.  

(사진=장쑤성 문화관광부 제공)

장쑤성은 현재 세계적 중요한 생물다양성 보호 지역으로 생태학적 보호에 대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장쑤성 문화관광부는 현재 장쑤성에서 기록된 종의 수는 6,046종이며, 그중 165종이 희귀하고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고 밝혔다.

장쑤성 난퉁(Nantong) 지역은 양쯔강 하구의 북쪽에 위치한다. 난퉁의 황금빛 해변에서부터 옌청 연안의 해변, 그리고 롄윈강의 화과산에 이르기까지 바다, 하늘, 육지에서 환상적인 동물들이 이 활기찬 생명의 회랑으로 모여든다. 이곳은 사람들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해변에서 환상적인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옌청은 장쑤성에서 가장 긴 해안선을 가진 도시로 세계자연유산 철새보호구역이 있는 도시다. 그곳의 일부인 Tiaozini 습지는 '새들의 국제공항'으로 알려진 중요한 곳이다. 매년 멸종 위기에 처한 넓적부리도요와 두루미를 비롯한 수많은 새들이 이곳에 들러, 털갈이를 하고, 겨울을 난다. 조류의 종류는 410종 이상이며, 그 수는 100만 마리가 넘는다.

한편, 롄윈강(Lianyungang)의 화과산(Huaguo Mountain) 풍치지구는 중국의 걸작 서유기로 잘 알려져 있다. 전설에 따르면, 바다 근처에 있는 높은 산이 원숭이의 왕 손오공의 고향으로 알려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