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뉴스

동물뉴스

> > 동물뉴스

영진전문대 내년 신설 '펫케어과' 반려동물 인재양성

작성일 : 2021-07-22 15:11 작성자 : 정수석 (ji5555@naver.com)

영진전문대는 내년에 개설하는 '펫케어과'의 현장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대구수의사회, 경북 수의사회와 반려동물 관련 보건전문 인력 양성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영진대 제공)

협약으로 영진전문대와 지역수의사회는 반려동물 산업 현장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개발과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대학 관계자는 "반려동물 산업 현장에서 수의보조, 애완동물 미용 및 사육, 관리 등의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지식과 기술은 물론 궁극적으로 동물을 사랑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을 소유한 프로페셔널 펫케어 전문가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영진전문대 내년에 개설하는 '펫케어과'는 현장 실무형 반려동물 전문가를 양성할 목표로 50명을 선발한다.

입학생은 반려동물학, 반려동물간호학, 반려동물복지, 반려동물 영양학, 반려동물미용 등의 공통과목을 이수한 후 펫미용전공, 펫케어전공, 펫관리전공으로 세부환된 전공 트랙을 통해 심화된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동물의 간호와 진료 보조업무를 수행하는 '동물보건사'라는 새로운 전문직종이 생겨남에 따라 이 분야에 대해서도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