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뉴스

동물뉴스

> > 동물뉴스

의령군, 유기견 건강 위해 동물 보호 센터 시설 보완

작성일 : 2021-06-03 12:04 작성자 : 정수석 (ji5555@naver.com)

경남 의령군은 지난 2월 1일 새로 이전한 의령군 유기 동물 보호 센터에 대한 시설 보완 공사를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경남 의령군 제공)

지난 2월 군은 지난해 동물보호단체(비글구조네트워크 등)가 제기한 유기견 관련 민원에 대한 후속 조치로 시설 기준에 적합한 유기 동물 보호 센터를 공개 모집 절차를 거쳐 선정했고 위탁 계약을 체결해 유기 동물 보호 센터를 이전·운영했다.

군은 다년간의 계약을 통해 운영 안전성을 확보하고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새로 이전한 유기 동물 보호 센터에 대한 시설 보완 공사를 진행했다.

이번 공사는 유기 동물의 운동 공간 확보와 쾌적한 환경 조성을 통해 동물 복지 농장에 준하는 유기 동물 보호 센터를 운영하고 방문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웅벽 설치, 울타리 설치, 조경 조성 등을 설치·보완했다.

군은 이번 시설 보완을 통해 구조·보호 중인 유기 동물의 건강과 보호 실태를 개선하고 동물 복지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유기 동물 입양률 향상을 위해 의령군 홈페이지에 보호 중인 유기 동물 홍보 배너를 신설하고 읍·면을 통해 군민들에게 직접 입양 홍보에 나서는 등 유기 동물 입양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군 동물 보호 담당자는 "이번 시설 보완을 통해 동물 복지 농장에 준하는 동물 보호 센터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동물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