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뉴스

동물뉴스

> > 동물뉴스

펫 친화 완주 관광지 '경천애인 징검다리길' 지정

작성일 : 2021-03-22 17:01 작성자 : 정수석 (ji5555@naver.com)

전북 완주군은 경천애인 징검다리길이 펫 친화 관광지로 지정돼 관광 활성 사업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완주군 제공)

완주군은 지난 2월 한국관광공사 주관 '반려견과 함께하는 우선 안심 걷기 길' 공모에 선정, 최근 공동 선정된 6개 지자체와 한국관광공사, 에어비앤비, 펫츠고트래블이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펫 관광 협력사업에 들어갔다.

이번에 선정된 '경천애인 징검다리길'은 경천애인농촌학교 온돌 초가를 경험할 수 있고 만경강 수계인 구룡천이 흐르고 주변 풍광 숲이 빼어난 곳이어서 체류형 펫 관광지로도 관심이 쏠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봄철에는 벚꽃길, 여름철에는 신록이 우거지고 주변에 편백숲길도 조성돼 있어 도보 산책길로 아주 최적이라는 평이다.

군은 반려견과 함께 하는 안심 걷는 길 안내판과 펫티켓(반려동물 기본예절) 안내판을 설치할 계획이며 편의시설 확충과 체류형 관광코스 상품화 등을 발굴·운영할 계획이다.

라태일 부군수는 "반려동물 1천500만인 시대를 맞아 관광산업에 선도적으로 변화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반려동물에 대한 다양한 시선들을 고려해 일반 관광객들에 불편함으로 없도록 펫티켓을 준수하도록 철저한 계도와 편의시설 보완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