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

문화행사

> > 문화행사

광주 서구, '공공미술 프로젝트'사업 MOU 체결

작성일 : 2021-01-21 16:50 작성자 : 김나연 (uuje95@gmail.com)

광주 서구가 지난 19일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사업 추진을 위해 37명의 작가로 이루어진 상무이음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광주광역시서구청 제공)

서구가 추진하는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사업은 총 4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역사·문화적 요소를 가지고 있는 상무대 옛터, 서구이음길 중 5·18역사길 일부 구간에 회화, 조형물, 미디어아트 등 다채로운 문화콘텐츠를 구성, 최종적으로 지역 예술인의 일자리를 제공과 주민의 문화 향유 증진 기여를 골자로 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사업수행 작가 팀을 모집, 상무이음매가 최종 선정됐으며 이후 주민 의견을 수렴코자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올해 2월까지 사업 완료를 목표로 내실 있는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내달 20일까지 '공공미술 한마당 2021전'을 개최해 프로젝트 일환으로 설치된 다양한 콘텐츠들을 서구문화센터 2층 전시실에 전시함으로써 시민들이 작품들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의 추진으로 코로나19 상황에 소외됐던 지역예술인을 지원하고 동시에 지역 공간의 품격을 제고할 수 있도록 작가 팀과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해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