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

봉사활동

> > 봉사활동

인천 계양구, 청소년 자치기구 참가 청소년 모집

작성일 : 2021-01-12 12:20 작성자 : 이유진 (siah1017@naver.com)

인천광역시계양구시설관리공단 계양구청소년수련관에서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1년 청소년자치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동아리·청소년기자단·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청소년환경봉사단)를 모집한다.

(사진=인천계양구청 제공)

계양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동아리·청소년기자단·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청소년환경봉사단 총 5개의 분야로 모집하며, 모집인원은 각 자치기구별 20명 내외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물음느낌표?!]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에 따른 자치기구로 ▲정기회의 ▲청소년시설·프로그램 모니터링 ▲교류 활동 ▲욕구 조사 ▲기관장간담회 ▲기획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주체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청소년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청소년동아리는 공통의 취미와 관심을 공유하는 5인 이상의 청소년으로 구성된 모임이다. 댄스·밴드·봉사·토론 등 분야의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며 월 2회 이상 활동·모임에 참가해야 한다.

▲동아리 활동 장소 제공 ▲전문교육 ▲각종 공연·공모전 참여 ▲수련관 동아리 축제 참가 등 청소년동아리의 꿈과 끼 계발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청소년기자단 '동살'은 청소년의 관점에서 지역사회 또는 청소년 활동 이슈에 대해 기삿거리를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하며 청소년의 의견을 널리 알리며 홍보한다.

주요활동은 ▲정기회의 ▲전문교육 ▲취재 및 기사 작성 ▲홍보물 제작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청소년의 소식을 전달하는 중추 역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 '락휴'는 청소년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자치기구로 지역사회 청소년의 문화 감수성 제고에 이바지하고 있다.

▲정기회의 ▲청소년문화예술 프로그램 기획 ▲축제 운영 ▲전문교육 ▲기획 활동 등 청소년의 관심과 흥미를 기반으로 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한다.

청소년환경봉사단은 환경과 자연을 주제로 한 봉사활동을 기획·운영하는 자치기구로, 환경 도시로 전환에 기여하며 청소년의 생태 감수성을 제고한다.

▲정기회의 ▲생태 및 자연환경 교육 ▲환경 관련 봉사활동 등 다양하고 유익한 활동을 운영한다.

청소년자치기구 신청 방법은 온·오프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