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

봉사활동

> > 봉사활동

SPC그룹, 연말 맞이 '따뜻한 온정 나눔' 활동 진행

작성일 : 2020-12-29 16:33 작성자 : 이유진 (siah1017@naver.com)

SPC그룹의 사회공헌재단인 'SPC행복한재단'은 연말을 맞아 소외계층을 돕는 '따뜻한 온정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SPC그룹 제공)

먼저 SPC그룹은 지난 28일 겨울철 취약계층의 난방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밥상공동체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을 통해 연탄 1만2천500장을 기부했다. 이는 83가구가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양이며, 서울 지역 난방 취약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SPC그룹은 소외계층 아동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후원도 진행한다.

지난 23일에는 아동복지기관 소속 아동들의 생일 파티와 간식을 후원하는 'SPC해피버스데이파티'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지역 총 100곳의 아동보호시설에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SPC그룹 브랜드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해피콘 모바일 상품권'을 지원했다.

또한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지역 아동 양육 시설 30곳에 삼립호빵 6천 개를 지원하며, 겨울철 불우이웃돕기를 위해 헌신하는 구세군 자선냄비 자원봉사자들에게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익 1천 개도 후원한다.

이 밖에도 SPC그룹은 용산구의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성금 기부에도 참여했다. SPC그룹은 2012년부터 매년 성금 기부에 동참해 총 1억2천만원을 기탁했으며, 기탁된 성금은 용산구 관내 취약계층의 겨울철 난방비, 생계비, 의료비 등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운 날씨와 코로나19 확산으로 더욱 어려움이 커진 이웃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구성원들이 모두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