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

문화행사

> > 문화행사

문화재청, '창경궁 속 과학문화재 보물찾기' 행사 개최

작성일 : 2020-11-11 12:29 작성자 : 김나연 (uuje95@gmail.com)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는 국립어린이과학관과 함께 종로구 내 초등학생들을 초청해 오는 13일 오후 3시 '창경궁 속 과학문화재 보물찾기'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문화재청 제공)

이번 행사는 우리 미래사회의 문화유산과 과학의 주역이 될 초등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우리 조상들의 과학적 지혜가 담긴 창경궁의 관천대(보물 제851호), 풍기대(보물 제846호), 앙부일구(해시계)의 원리와 우수성을 알리고 문화유산과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참가 학생들은 먼저 ▲창경궁의 관천대, 풍기대, 해시계(앙부일구)를 답사하며 문화재적 가치와 과학 원리에 대해 전문 강사의 설명을 들은 후, ▲정조가 태어난 경춘전으로 이동해 풍기대와 해시계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참가자 전원 마스크 착용, 발열 확인, 손소독제 사용 등 생활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와 국립어린이과학관은 올해 2월 초 문화유산과 과학기술의 대중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활발한 협업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우리 전통문화와 과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는 데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