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

봉사활동

> > 봉사활동

국가유공자 위한 주거환경개선 합동 기술봉사 실시

작성일 : 2020-10-29 13:55 작성자 : 이유진 (siah1017@naver.com)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28일 경기도 파주에서 한국국토정보공사, 우체국금융개발원과 함께 국가유공자를 위한 '주거환경개선 합동 기술봉사'를 실시했다.

(사진=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제공)

공단은 행정안전부의 '협업이음터'로 매칭된 두 기관과 협업해 주거환경개선 사업인 '나라 사랑 행복한 집' 수혜자로 선정된 6.25 참전유공자 주택 두 가구의 개선공사 및 기술봉사를 했다.

공단은 천장 균열, 장판 및 도배 훼손, 보일러 고장 등 노후한 주택을 고령·장애 친화형 주거환경으로 개선하고자 각 기관 봉사단과 함께 총 17명이 도색, 미장, 환경 정화 등 다각적인 개선 작업을 펼쳤다.

공사비용으로 투입된 4천700만원 중 한국국토정보공사는 난방, 단열, 지붕 등 개선 비용을 지원하고 우체국금융개발원은 난방 연료 지원과 함께 기관 특성을 살려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양봉민 이사장은 "각 기관이 자신들의 역량을 발휘하여 힘을 합친 덕에 국가유공자들이 올겨울 따뜻한 보금자리를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국가유공자가 '나라 사랑 행복한 집'을 통해 안락한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국가유공자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나라 사랑 행복한 집'을 통해 2009년부터 현재까지 5천300가구의 열악한 주택을 개선 및 신축해왔으며 연간 약 1천27명이 개선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