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

문화행사

> > 문화행사

여주시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2020 전시 공모 선정전시

작성일 : 2020-10-14 13:53 작성자 : 김나연 (uuje95@gmail.com)

경기 여주시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에서는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2020 아트뮤지엄 려 공모 선정 전시 '제5회 The 3rd Eyes(제3의 눈) 정기사진 展'을 개최한다.

(사진=여주시 제공)

8월 27일 이후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지속했던 임시휴관을 끝내고 재개관의 포문을 여는 첫 번째 전시이다.

The 3rd Eyes는 여주시평생학습센터 여성회관 사진반 졸업생들로 구성된 사진 동우회이며, 회원 대부분이 한국사진작가협회 여주지부 회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사람의 두 눈이 아닌 카메라의 뷰파인더를 통해 바라보는 시각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The 3rd Eyes는 여주의 문화예술을 알리고 사진 발전에 기여하고자 숨은 명소를 찾아다니고 찰나의 순간을 포착하기 위해 인고의 시간을 렌즈에 담아낸다.

이번 전시는 장기간 지속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어려운 여건과 지친 마음을 위로해줄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의 모습과 자연의 경이로움 등 다양한 주제를 수준 높게 구현한 작가 24명의 사진 작품 47점을 전시한다.

아무렇지 않던 일상이 특별해지고, 몸과 마음이 지쳐 여유를 잃어가는 지금의 시기에 휴식 같은 전시가 되길 희망하며 오랜만에 재개관해 문을 열게 된 미술관에 직접 방문해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모처럼 갖는 전시이다.

The 3rd Eyes 관계자는 "여주시 문화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여주 예술인들의 다양한 작품세계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